본문 바로가기
허니빗 상품소개

허니빗은 천만원 굴리기에 최적화된 단기투자 재테크

by Honeybit 허니빗 재테크 2021. 9. 7.

허니빗은 천만원 굴리기에 딱 좋은 단기투자 재테크입니다.


 

| 고위험 고수익 재테크, 변동성 극심한 가상화폐 매매

 

코인 투자를 해보신 분이라면 한번쯤 겪어 보셨을 겁니다. 지난 상승장에 어쩌다 운이 좋아서 소액으로 매수한 알트코인이 펌핑이 되어 수백프로의 수익을 보고, 그 맛을 못잊어 더 큰 투자금을 끌고와 한번 더 일확천금을 노리려다 본절은 커녕 최초 투자금보다도 낮게 찍혀있는 잔고를 보고 적당히 수익났을때 익절하지 못한 걸 후회했던 경험 말이죠. 그런데 더 큰 문제는 수익이 나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최초 달콤했던 수익을 냈던 때를 그리며 또 영끌에 빚투까지 파국인생으로 가는 시도를 계속 되풀이 하는게 문제입니다.(이래서 주식이든 코인이든 처음 매매란걸 했을때 수익을 내기보다는 손실을 보는게 그 습관과 원칙을 세우는데 도움이 된다고들 하는가봅니다.) 현물시장에서도 이런데 선물시장은 오죽 할까요? 여튼 왜 그런 꿈을 떨쳐내지 못하고 악순환을 자처할까요? 아마도 코인시장, 특히 알트코인이 갖는 어마어마한 시세 변동성 때문일겁니다.

 

 

재테크 실패

 


 

| 차라리 디파이쪽에 관심을 가져라, 스테이킹이나 예치를 해서 코인을 불려라?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코인 갯수가 늘어난다고 해서 내 총 자산이 늘어날까요? 보통 시중 예치 이자율이 메이저 코인 기준 연 6~12% 정도 됩니다. 예치를 했는데 예치 이자율보다 가격이 떨어지면요? 오를 때 몇십, 몇백 프로 오른 종목이 떨어질 땐 그렇게 안떨어진다는 보장이 있을까요? 만약 지금이 정말 하락장의 시작이고 장기투자를 계획한다면 지금 가지고 있는 코인을 청산하고, 박스권 횡보를 하거나 V자 반등 후 조정 거칠때 갖고있던 코인보다 많이 사면 그게 더 이득이 아닐까요? 드문 상황일 수 있겠지만 코인을 맡긴 후 만기 해지 불가 상품의 경우, 현물 매매보다 더 큰 손실을 볼 수도 있는 것이 바로 가상화폐 예치입니다. 그래서 변동성이 작은 USDT 예치에 사람들이 조금씩 관심을 갖는게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델리오의 메이저 코인 예치상품

 

위에서 말씀드렸듯 예치는 보통 메이저코인 기준 연 6~12% 정도의 이자율을 제시합니다. 12%면 월 1%니까 나쁘지는 않죠. 언제든 마이너스가 될 수있는 그놈의 변동성만 배제하면 말이죠.

 

 

헤이비트와 델리오의 USDT 예치상품

 

한편 USDT는 의무 예치기간은 짧고, 연이자율은 6~9% 정도 입니다. 스테이블 코인은 변동성이 작기 때문에 운용사에서 큰 수익을 내기 어렵고, 예치기간이 길어질수록 확실한 이자를 보장하는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시세 급등락으로부터 비교적 안전한 자산임을 방증하죠.

 


 

| 자 그러면 USDT 예치의 안전성과, 메이저코인 예치의 수익성을 합치면 어떨까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제가 다루려고 하는 건 바로 위의 USDT 예치의 본질을 살리고 그 수단으로 메이저코인을 접목시킨 천만원 굴리기에 가장 최적화 되어있어 가상화폐 예치의 패러다임을 바꿀 신개념 투자상품, 바로 허니빗!

 

은 이미 다른 포스팅에서 다뤘고...

 

오늘은 허니빗을 처음 이용하는 투자자가 되어 실제로 천만원 (정확히는 1,250만원)을 넣고 만기 때, 얼마를 버는지 그걸 여러분께 미리 계산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그 계산을 한 번 해보려고합니다. 단언컨데, 천만원 굴리기에 이보다 안정적이고 수익 좋은 단기투자 재테크는 없을 겁니다.

 

 

허니빗 설명

 

허니빗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USDT 기준, 매월 2%씩 6개월간 총 12% 지급, 연이율로는 24%로 역대급 이자율을 제시하는 예치서비스입니다. 그리고 그 2%의 이자를 매월 출금할 수 있습니다.

실제 출금은 만기 때 해보는 것으로 하고, 지금은 6개월간 매월 이자를 출금하지 않는 것을 전제로, 만기 때 USDT 시세가 지금과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투자금 + 수익금 + 이벤트선물) 을 합친 총 자산을 원화 가치로 환산하면 얼마가 되는지 계산해보겠습니다.

 

 

2년반동안의 가격 변동

 

참고로 위에서도 언급했 듯, USDT 는 다른 가상화폐에 비해 변동성이 작고 1 USDT 가 1 달러(USD) 의 가치를 갖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환율 차트를 보면 얼추 비슷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저는 업비트에 1,250 만원어치 이더리움을 매수해서 허니빗 지갑으로 2.705 ETH 를 보내 바로 예치했습니다.

 

 

허니빗 최초 예치



 

예치된 자산은 10,770 USDT 으로 확인되네요. 우선 허니빗은 매월 2%의 이자를 6개월간 지급하니까 1.12를 곱하였습니다.

 

계산 ①: 1,0770 USDT × {1 + (0.02 × 6)} = 12,062.4 USDT (만기때 출금 가능한 자산)

 

 

허니빗 예치 후 USDT 로 환산

 

그리고 가입해서 받은 10 USDT 와 첫 예치시 받은 1,000 USDT 를 더합니다.(제가 왜 천만원 굴리기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하는지 아시겠죠? 이게 정말 꿀입니다. 허니빗 이벤트가 첫 예치시 10,000 USDT 이상 가입시 1,000 USDT 를 즉시 지급하거든요.)

 

계산 ②: 12,062.4 USDT + 1,010 UDST = 13072.4 USDT (만기때 출금 가능한 자산)

 

 

허니빗 예치후 이벤트로 받은 선물

 

 

그리고 허니빗은 출금 신청시, 업비트의 ETH/USDT 시세에 맞게 USDT를 이더리움으로 전환해서 주는데요. 내가 가진 USDT 에서 현재 업비트 ETH/USDT 시세로 나누면, 실제로 내가 받을 환산된 이더리움 갯수가 나옵니다. (현재 ETH/USDT 시세는 3,901.275 로 확인 되네요.)

 

계산 ③: 13,072.4 USDT ÷ 3,901.275 = 3.350...ETH (만기때 출금 되는 자산)

 

 

허니빗 출금 이더갯수



이제, 이 이더리움을 원화마켓(ETH/KRW)에서 시장가로 매도를 하면 내 현금 자산이 됩니다. (현재 ETH/KRW 시세는 4,575,000원이 되네요.)

 

계산 ④: 3.350 ETH × 4,575,000 원 = 15,329,919 원 (만기때 현금화 한 자산)

 

 

허니빗 현금화 결과

결국 허니빗에 1,250만원어치 이더리움을 예치하고 만기 때, 현금화를 하게되면 투자금 외에 약 280 만원, 약 22.6 % 가량 투자 수익을 내게 되는 셈입니다.

 

결론: 15,329,919 (만기후 현금자산) - 12,500,000 (투자금) = 2,829,919 (수익금)

 

 

허니빗 수익금



 

물론 처음 예치를 해서 이벤트 선물을 받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걸 제하고 정상적인 이자율만 계산해도 수익금은 약 165만원이 됩니다. 어떠세요? 천만원 굴리기 딱좋은 단기투자 재테크 아닌가요? 그럼 우린 만기 때 수익인증 카테고리에서 뵙겠습니다.

 

 

허니빗 가입 링크

 

허니빗 가입 QR 코드

 

허니빗 수익 미리 계산하기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