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니빗 상품소개

허니빗은 다른 가상화폐 예치상품이 절대 모방할 수 없습니다.

by Honeybit 허니빗 재테크 2021. 8. 27.

허니빗은 다른 가상화폐 예치상품이 절대 모방할 수 없습니다.

 


 

Trying wouldn't hurt. or Trying wouldn't do any harm.



 

제대로된 재테크 허니빗

 

 

| 우선 USDT 마켓에 대해 알아보고 갑시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테더를 기본 통화로 하여 거래 하는 것을 말합니다.

테더는 미화달러를 1:1 비율로 교환해주는 스테이블코인의 대표격이기 때문에 많은 수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거래소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3가지를 기본 통화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치가 변동되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달리 테더는 스테이블코인으로 가치가 거의 변동하지 않고 안정되어 있기에 글로벌한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거래소에서는 특정한 국가의 화폐 대신 테더를 기축통화로 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테더의 설계 목적이 투자 대상이 아닌 암호화폐를 거래하기 위한 수단이며 중앙화 되어 있어 법정화폐로 거래하는 것과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 허니빗의 예치부터 이자출금을 거쳐 해지까지의 메커니즘


쉬운 예치수단

허니빗의 이더리움 예치상품은 반드시 ETHEREUM 으로만 예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USDT 는 국내 거래소 원화마켓에 상장되어 있지 않아서 직접 매수하여 예치하기 어렵습니다.)

 

안전자산으로 전환

예치된 ETHEREUM 은 즉시 업비트 실시간 ETH/USDT 시세에 준하여 전부 USDT 로 전환됩니다. (이유는 위 USDT 의 안정된 시세 때문입니다.)

 

이자산정

이자 산정은 전환된 USDT 자산을 기준으로 하며, 매월 말일 2%에 해당되는 USDT 가 사용자 지갑에 자동 지급됩니다.

 

이자출금

사용자에게 지급된 USDT 이자를 출금 신청을 하면, USDT 가 아닌 ETHEREUM 으로 자동 환산되어 출금됩니다.

 

중도해지

중도 해지 시에도 최초 예치당시의 ETHEREUM 갯수가 아닌 전환된 USDT 자산이 EHTHEREUM 으로 자동  환산되어 출금이 되는데, 이때 EHTEREUM 수량 책정 및 시세 반영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자출금 시: 출금신청 시점의 업비트 실시간 [ETH/USDT] 시세를 이용하여 이더리움 수량을 책정한다.

 

- 중도해지 시: 해지신청 15일 이후, 출금신청 시점의 업비트 실시간 [ETH/USDT] 시세를 이용하여 이더리움 수량을 책정한다.

 


 

중도해지 시에도 수수료 없음

 

 

 

 


 

 

 

| 다른 가상화폐 예치상품과의 가장 큰 차이점


다른 예치상품

이더리움을 예치하면 만기시 연이율에 알맞는 이더리움 이자수량과 원금수량이 합산되어 출금이 됩니다.

이때 이더리움 시세가 예치 당시의 시세보다 이자율 이상 하락했다면, 즉시 현금화를 한다해도 결국 투자 손실을 피할 수 없게 됩니다. 만약 이더리움의 가치투자를 목적으로 갯수를 늘리려는 장기적인 목표를 세운 투자자라면, 허니빗보다 일반 예치상품을 권해드리는 것이 낫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이더리움이 우상향 할때의 얘기겠지요.

 

허니빗 예치상품

이더리움을 예치하면 비교적 시세의 변동성이 적은 안전 자산인 USDT 로 즉시 전환이 되고, 이자율이 적용되는 자산 또한 이더리움의 수량이 아닌 전환된 USDT 가 됩니다. 그러므로 출금시 받는 이더리움은 예치 당시 보냈던 이더리움 갯수보다 많을 수도 있고 적을 수도 있을 겁니다. 만약 예치당시보다 이더리움의 가격이 떨어져 있다면 자산 가치상으로는 투자금을 그대로 회수하게 되는 것이고, 실제 수령하는 이더리움의 수량은 늘어나 있으므로 이더리움의 시세가 예치 당시보다 떨어져 있을수록 즉 하락장일때, 허니빗의 상품가치는 일반 예치상품보다 더 빛을 발할 수 있게 됩니다. 이자는 이자대로 받았으니 무조건 이익이고, 투자원금만 두고 본다면 그야말로 밑져야 본전이라는 말이 딱입니다.

 

요약하면

허니빗은 예치와 출금 및 해지 시에 예치한 코인의 급격한 시세하락으로 인한 원금의 손실을 헷지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가상화폐 예치 플랫폼과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또한 출금될 때 환산되어 지급되는 이더리움의 갯수는 업비트 USDT 마켓의 이더리움 시세를 적용하므로 국내 거래소에서 바로 현금화를 한다면 김치프리미엄으로 인한 손실도 걱정이 없습니다. (김치프리미엄은 해외거래소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국내와 해외간 시세 차를 말합니다.)

 

 

기타 예치 플랫폼과의 비교

 

 


 

 

| 꼭 알아두세요.


허니빗은 예금자 보호법의 대상이 아닙니다. 아무리 변동성이 작더라도 일부 환율 차이로 이익이 될 수도 있지만 손해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원금이 100% 보장되는 상품이 아닌, 예금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 수단으로 해석하셔야 합니다.

 

 

 

 

성공한 재테커 허니빗 하나면 OK

 

 


 

 

 

급이 다른 허니빗 가입하기

 

 

QR코드 찍으면 허니빗 사이트로 이동

댓글6

  • 탁슬탁슬 2021.08.30 04:28

    암호화폐는 주력분야가 아니라 약간 어렵기는 한데
    이더리움으로 허니빗에 예치 -> 허니빗에서 테더로 전환 -> 이자지급일에 원금은 테더로 두고 이자만 이더리움 으로 지급
    요런 방식이려나요~?ㅎ 테더가 뭔지는 자세하게 모르지만 기축통화와 비슷하다 생각하면 안전자산에 투자하고 이자를 지급받는 투자형식이 되는 것이겠지요?ㅎ
    좋은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근데 구독하기가 안눌러지는것 같네요..! 이따가 다시와서 구독 눌러보겠습니다~
    답글

    • 성의있는 댓글 감사드립니다.

      업비트에서 허니빗으로 이더리움 예치 -> 허니빗에서 이더리움을 테더로 전환 -> 허니빗에서 테더에 대한 이자를 지급 -> 허니빗에서 테더를 이더리움으로 전환 -> 허니빗에서 업비트로 이더리움 출금

      이런 구조입니다.

      이자는 매월 2%씩 챙기고, 테더는 이더리움 보다 시세 변동이 크지 않으므로 원금에 대한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비록 맞구독의 제안으로 오셨으나 투자의 터닝포인트가 되시리라 믿습니다. 구독보다도 탁슬탁슬님의 관심어린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 공유너구리 2021.09.02 15:18 신고

    잘 둘러보고 갑니다 ~ 공감 꾹 하고 갑니닷 ㅎㅎ 놀러와주실거죠~?
    즐거운 오후시간 되세요!
    답글

  • 스타보드 2021.10.12 01:00

    근데 왜 해지신청한지 15일이 지났는데 출금이 안되죠?
    답글

    • 안녕하세요 스타보드님 해지신청을 저보다 먼저 해보셨군요. 15일이 지나도 출금이 안되셨다면 아래 채널톡을 통해 본사 담당자분께 문의를 해보시기 발바니다
      https://pf.kakao.com/_IiSes

      좀더 빠른 답변을 원하신다면 본 블로그의 방명록에 이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저도 확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